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벽면 소재의 질감 대비가 돋보이는 하우스 <Vivienda a través del espejo>
    인테리어 2022. 3. 2. 09:22

    Vivienda a través del espejo

    CRUX arquitectos

     

     

    거울을 통해 구체화된 환상은 언뜻 보기에 불가능했던 공간적 행위를 수행하고, 공간을 확장하거나 축소하고, 용도를 나타나거나 사라지게 하고, 건축 볼륨을 물질적으로 공중에 부양하도록 유발하여 보는 사람에게 놀라움을 선사합니다. 명백히 정적이고 정의된 공간 내에서 변화하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I. The Commision. 리노베이션할 집은 발렌시아의 Calicanto에 위치하고 있으며 산 풍경과 연결된 정원 주택입니다. 부지의 충분한 경사로 인해 기존 건축물이 2개 층으로 개발될 수 있었습니다. 하나는 거리에서 직접 접근할 수 있고 두 번째 층은 공원과 수영장과 관련하여 3개의 자유로운 파사드가 있는 낮은 층에서 개조되었습니다. 기존 건물은 주거용으로 특별히 할당된 접근과 관련된 수준으로 용도에 따라 정리하였으며, 반지하에는 서비스 플로어와 차고를 배치하였습니다. 개발자 가족은 집에서 낙후된 공간인 반지하 층을 되찾고 가족과 함께 모든 순간(요리, 놀이, 운동, 독서, 휴식)을 공유하여 혼자 또는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기를 원했습니다. 

    Ⅱ. The Challenge. 정사각형 비율의 개입 평면은 고정되고 결정적인 요소로 정의된 둘레 벽, 방 중앙에 두 개의 지지 기둥, 집과의 내부 연결을 보장하는 두 단면 계단입니다. 내부적으로 가로 칸막이는 공간을 두 개의 영역으로 나눴습니다. 하나는 적절한 조명과 환기를 위해 조절되고 다른 하나는 반 덮인 영역을 통해 공원과 연결된 북서쪽을 향한 두 개의 개구부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차량 진입로를 통해 도로에서 측면 접근이 가능하므로 이 수준에서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방적이고 투명한 공간을 생성해야 할 필요성이 제기되면서 독립적인 사용을 위한 대안을 허용하여 정의된 제한이 있는 공간에서 다양한 활동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III. The illusion. 외부를 내부와 통합할 수 있어 빛이 도달할 수 없는 영역에 빛을 가져와 공간을 복제할 수 있습니다. 창고 층을 집안의 또 다른 방으로 바꾼 것은 통일된 공간에서 친밀한 조건을 요구하는 하버링 용도입니다. 변형, 결합, 연계, 실종, 복제 등의 효과를 낼 수 있는 방법이 필요했고, 이를 통해 가능한 환상을 현실로 만들 수 있었습니다.

    IV. The trick. 전략은 세 가지 작업을 기반으로 했습니다. 첫째, 아키텍처는 장착된 볼륨으로 이해되었고, 공간에 중앙 집중화되어 하나의 포함된 공간 내에서 차별화된 영역을 생성할 수 있었습니다. 두 개의 모듈에 집중된 서비스는 모든 영역을 동시에 공급합니다. 한편으로는 부엌에서 식당까지, 다른 한편으로는 독립적으로 또는 조합하여 기능할 수 있는 화장실, 샤워 시설 및 세면대, 그리고 임시 행잉 공간이 되는 세탁실까지 공급합니다. 둘째, 모듈의 중심 위치와 병렬 상태는 중복되는 활동 없이 모듈 간의 자유로운 이동을 보장합니다. 기존 계단은 세 번째 모듈로 구체화되어 새로운 시스템의 일부가 됩니다. 4개의 폴딩도어는 공간을 운영하고 다양한 용도의 시노그래피를 구축하는 역할을 합니다. 각 모듈은 볼륨 사이의 내부 순환을 포함하고 작은 방으로 변환하는 이러한 평면을 접음으로써 다음 모듈에 연결됩니다. 마지막으로, 공간의 물질적 정의로서 반사를 통합함으로써 환상적인 게임이 형상화 됩니다. 베이스보드와 상단 스트립에 있는 거울은 장착된 상자의 가벼움을 제공하여 공간에서 공중에 떠 있는 볼륨으로 변환합니다. 제자리에 있는 문은 환경의 조명 상태를 복제하여 앞에 있는 것을 뒤로 밀어냅니다. 그들의 완전한 접힘은 영역을 독립적이게 만들어, 동시에 사용을 보장하고, 반사를 통해 사물을 동일하지만 반전된 방식으로 보는 환상을 우리에게 제공합니다.

     

    Architects : CRUX arquitectos
    Area : 135 m²
    Year : 2021
    Photographs : Milena Villalba
    Manufacturers :  Madentia SL, Obralma SL
    Lead Architects : Raquel Sola Rubio, Alejandro García Pedrón

    Collaborators : Carla Ruótolo
    City : Torrent
    Country : Spain

     

    https://www.cruxarquitectos.com/

     

    CRUX arquitectos

    Aprendemos de los patrones de la arquitectura rural para llegar a nuevas formas de arquitectura contemporánea.

    www.cruxarquitectos.com


     


     

     

    https://www.cruxarquitectos.com/

     

    CRUX arquitectos

    Aprendemos de los patrones de la arquitectura rural para llegar a nuevas formas de arquitectura contemporánea.

    www.cruxarquitectos.com

     

    댓글

Designed by Tistory.